AAAA 건전지를 아시나요?!
AAAA 건전지를 아시나요?!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1.1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 출처 : 옥션 유림코리아

건전지는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수 많은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건전지는 종류도 여러가지로 일반적으로 건전지라고 하면 AA,AAA정도로 아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건전지 중에서도 AAAA 건전지가 있다. 

AAAA 건전지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이가 많이 없을 정도로 생소하게 다가온다. AAAA 건전지는 블루투스나 레이저 포인트, 전자펜등에 사용되며, 실제 찾는 이들이 많지 않기때문에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구하기 쉽지 않다. 

이에 AAAA 건전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9V건전지를 분리하여 사용하고 있다. 9V 건전지는 AAAA 건전지 6개가 있기때문이다. 9V건전지 겉의 스티커를 제거한 뒤 플라스틱통과 상단뚜껑을 제거하면 안에 AAAA 건전지가 6개로 직렬로 연결되어 있어 분리해서 사용하면 된다. 

단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9V 건전지가 되는 것은 아니며, 자칫 잘못하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