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베개 높이는?
나에게 맞는 베개 높이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2.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못하면 신체리듬이 망가지게 되면서 건강에 좋지 않다. 실제로 잠을 제대로 자기위해서는 여러가지 환경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베개 역시 매우 중요하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베개 종류는 다양하고 모양, 높이도 다 제각각이다. 그런데 베개를 잘못 사용하면 자고 일어나도 목과 어깨가 아프고 몸이 찌뿌둥하곤 한다. 왜 그런 것일까? 바로 베개 높이가 자신과 맞지 않아서이다. 실제로 자신에 맞지 않는 베개를 장시간 사용하면 목과 어깨에 무리가 가며, 심할 경우 목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기 떄문에 자신에게 맞는 베개 높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당한 베개 높이는 똑바로 누워서 자는 사람의 경우에는 6~8cm가 적당하며, 옆으로 누워서 자는 사람의 경우 10~15cm가 적당하다.

또한, 베개가 너무 폭신하거나 너무 딱딱한 것도 좋지 않으며, 낮은 베개가 좋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너무 낮은 베개일 경우에도 목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어느정도 높이가 있어야 한다.

베개를 잘못 사용하면 목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