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얼이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2.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이들중에서는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에 시리얼을 먹는 이들이 있다. 과연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위해서는 무작정 굶는 것은 좋지않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간단하게 시리얼을 먹고 출근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시리얼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 꼭 그런것은 아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시리얼 제품 중에서는 설탕을 비롯한 감미료가 많은 제품들이 많기때문이다. 시리얼 곡물 표면에 설탕을 코팅하여 바삭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내기때문에 원래 먹던 양보다 많이 먹게 되는등 평소보다 당분을 과하게 섭취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면 시리얼을 구매할때는 당분함량표시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시리얼만 먹게된다면 영양 불균형이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말린 과일아나, 견과류, 통곡밀등의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