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을 빨리 진정시키는 꿀팁
매운맛을 빨리 진정시키는 꿀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2.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by 크리에이터 전종호)

매운맛이 중독성이 강해 많이들 먹지만, 때로는 매운맛이 진정이 되지않아 고통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보통 많은 분들이 매운 음식을 먹은 뒤, 입속을 빨리 진정시키기위해 물을 마시곤 하는데 물을 먹으면 왠지 더 맵다고 느껴지는 경우도 많다. 어떻게 하면 매운맛을 빨리 진정시킬 수 있을까?  

먼저 물보다는 우유 한컵을 마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우유속 카제인성분이 캡사이신을 분해하여 빨리 진정시켜주기때문이다. 

밥이나 빵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밥이 나 빵과 같은 탄수화물이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이다. 

또한 설탕이나 과 같은 단맛이 도움이 된다. 설탕을 한 스푼 머금고 있거나, 꿀을 먹게되면 단맛이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기때문이다. 특히나 매운맛으로 인해 입술이 부었을 경우 꿀을 입술에 바르면 진정효과도 있다.  

이외에도 바나나, 아보카도와 같은 각종 과일도 매운맛을 진정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