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커피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은?
하루 중 커피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2.1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로 하루를 시작해서 커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커피도 커피를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대가 있다. 과연 언제일까? 

보통 많은 분들이 잠에서 깨기위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커피를 한잔 마신다. 하지만 이는 좋지않다. 오전 8~9시에는 코르티솔 분비물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이다. 이는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호르몬으로, 아침에 마시는 커피가 코르티솔 분배를 방해하는건 물론, 커피의 카페인이 위산분비를 촉신시켜 속쓰림등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이다. 

커피는 코르티솔 분비량이 적게되는 시간대인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오후의 경우에도 보통 점심을 먹고 바로 커피를 마신다. 하지만 식후에는 소화를 위해 위산이 분비되는데 카페인이 위벽을 자극하여 위산을 과도하게 분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좋지않다. 오후에도 코르티솔이 적게 분비되는 시간인 오후 2시~오후 5시 사이에 먹는 것이 좋다. 

반면, 저녁의 경우에는 취침 전 커피를 마시면 수면에 방해가 됨으로, 가급적 멀리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