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이체 변경 한번에 쉽게하는 방법
자동이체 변경 한번에 쉽게하는 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2.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각종 공과금이나 요금납부를 편리하게 하기위해 자동이체를 신청한다. 그런데 여러가지 이유로 자동이체를 변경해야하는 일이 생긴다. 그때마다 직접 은행을 찾아가기 번거럽고 귀찮다면 주목해보자.

이제는 인터넷에서 한번에 자동이체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바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해당 사이트를 접속 하여 자동이체 통합관리 메뉴 중 자동이체 조회를 클릭한다음, 본인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공인인증서로 접속하면 본인 명의 계좌의 자동이체 현황을 한번에 확인가능하다.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여 자동이체 변경신청을 하면 된다. 

단 자동이체 변경 신청은 출금예정일 5일전까지 신청을 해야한다. 

한편, 자동이체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바로 계좌가 하나밖에 없는 아파트 관리비나, 학교에서 내는 스쿨 뱅킹비 학교 납부금은 자동이체 변경이 되지않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결제원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www.payinfo.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