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마지막 촛불집회,"우리가 이겼다"
대구 마지막 촛불집회,"우리가 이겼다"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11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대구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된 대구 제18차 촛불 집회 (사진 = 김덕엽 기자)

박근혜퇴진대구시민행동 (이하 대구시민행동)은 11일 대구 동성로에서 제18차 대구 촛불 집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회는 헌재의 탄핵 인용 선고 후 열린 마지막 주말집회인 탓에 많은 이들이 촛불 집회에 참가하여 ‘우리가 이겼다, 대한민국 만세’를 외치며 축하의 분위기를 즐겼다.

이날 집회는 ‘쫓아냈다 박근혜’를 주제로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민공동회와 시민자유발언, 공연 등 축제로 진행됐다.

집회에 참석한 일본군 위안부 출신인 이용수씨 (90, 여)는 “대구사람이 박근혜 찍었으니 우리가 끌어내려야 한다고 호소했는데 이루어졌다”며 “우리는 일본과 합의하지 않았는데 박근혜가 나라를 팔아먹고 우리를 팔아먹었다”며 “박근혜를 용서할수 없다”고 말했다.

▲ 락밴드 아프리카가 무대에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김덕엽 기자)

한편 대구시민행동 관계자는 “오늘 집회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 촛불 집회를 개최하지 않을 계획이다” 며 “그러나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수사 상황을 주시한 뒤 촛불 집회 재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