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향상을 위해 명심해야 할 3가지
기억력 향상을 위해 명심해야 할 3가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3.1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억력 좋은 사람 뭐가 다를까?
 
▲ 사진제공 : www.freepik.com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나보다 기억력이 높은 사람에게는 무슨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닐까? 지금부터 기억력 향상을 위해 반드시 명심해야 할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자신에게 맞는 학습 스타일을 찾자
공부를 할 때는 저마다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이 존재한다. 읽으면서 공부하거나 글 쓰면서 공부하는 등 어떤 방식으로 배울 때가 가장 효과적인지 찾아보자. 들으면서 배우는 게 가장 효과적이라면 오디오북 듣는 것을 추천한다.
 
컨디션조절이 필요하다
모든 학습은 감정 상태에 따라 좌지우지될 수 있다. 가르쳐주는 교사가 아무리 재밌고 쉽게 가르쳐주더라도 기분이 우울하거나 피곤하다면 뇌의 에너지는 감정 유지를 위해 사용될 것이다. 즉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소비할 에너지가 부족해진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나부터 마음을 다스릴 필요가 있다.
 
관심사를 찾아보자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 뻣뻣해지듯 뇌 역시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하는 능력을 잃게 된다.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는 시기의 학생과 비교했을 때 학교 교육을 마친 사람이나 은퇴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기억력이 더 좋지 않다. 그러나 관심사를 찾고 그와 관련된 독서는 뇌가 꾸준히 사용되므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처럼 기억력 향상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학습 스타일, 컨디션 조절, 관심사 등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