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인증하면, 500만원 당첨 기회가?!
투표 인증하면, 500만원 당첨 기회가?!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4.2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투표로또 서비스 인기
▲ 출처 : 국민로또 홈페이지

5월 9일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국민투표로또'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다. 

국민투표로또 서비스는 투표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투표를 한 뒤에 투표참여 인증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5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인증방법은 투표 후에, 이메일주소와 투표도장이 함께 나올수 있도록 인증샷을 찍어 응모하면 된다. 이때 특정후보를 암시하거나 투표용지를 직접 찍어서는 절대 안되며 1인 1회 참여만 가능하다. 

국민투표로또 서비스는 과거 유시민작가의 투표복권 아이디어를 착안해 개발자가 만든 것이다. 유시민 작가는 JTBC 썰전프로그램에서 '투표율을 높이려면 제일 효과적인 제도는 투표로또를 도입해 상금을 주는 것'이라고 말한 적 있다. 유시민 작가의 제안이 현실화 된 것이다. 

국민투표로또 서비스는 모두 후원금을 통해 이루어지게된다. 즉 후원금이 많을 수록 당첨금과 당첨인원이 많아지는 것이다. 현재 운영비를 제외한 1000만원을 목표로, 1등은 500만원, 2등은 200만원, 3등은 100만원이며, 나머지 200만원으 40명을 추첨해 5만원씩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다. 

해당 추첨일은 투표일 당일 오후9시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실시된다. 

한편, 일각에서는 선거법에 위반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있지만, 이번 대선부터는 투표인증사진이 선거법에 위반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투표로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