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늦은 시간, 아이가 아프다면? '달빛어린이병원'
밤늦은 시간, 아이가 아프다면? '달빛어린이병원'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6.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달빛어린이병원 홈페이지

어린 아이일수록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나 늦은 시간 아이가 아프기시작하면 많은 부모들이 당황한다. 그런데 늦은 시간 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당황스럽다.

대부분 늦은 시간 응급실을 향하지만 응급실을 꺼리는 이들도 많다. 응급실에는 소아전문의가 상주해 있지 않는 곳도 많고, 비용도 비싸며 대기시간도 길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때문에 만약 늦은 시간 아이가 아프다면, 달빛어린이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어린이환자가 주말, 공휴일에도 밤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이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전문적인 소아진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응급실보다 가까이에 있으며 비용 부담이 적으며, 대기시간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응급실의 중환자로 인한 아이들의 두려움도 방지할 수 있다. 

달빛어린이병원 명단은 달빛어린이병원 홈페이지 또는 E-GEN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E-GEN에서는 응급의료정보를 쉽고 바르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응급실 위치, 주변 병원 및 약국 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달빛어린이병원은 2014년부터 도입된 정책으로 현재 18개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