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 아스피린의 색다른 활용법 공개
진통제 아스피린의 색다른 활용법 공개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8.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질제거, 땀자국 제거, 비듬제거 등등 다양해
 
진통제로 잘 알려진 대표적인 의약품인 아스피린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 소염작용은 물론, 해열작용, 진통완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그런데 아스피린은 진통제 용도외에도 다른 활용법이 많다. 
 
아스피린은 반죽 형태가 되면 강력한 각질 제거 능력을 갖춘다. 비누 찌꺼기에 대한 연마재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아스피린을 물과 섞어 분쇄한 후 반죽 형태로 만들어 타일 위를 문지르면 욕실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다.
 
아스피린이 반죽 형태가 되면 각질 제거 능력이 있어 굳은살을 부드럽게 해주고 염증의 원인인 곰팡이도 없앨 수 있다. 5~8알의 아스피린을 갈아 레몬주스 1티스푼과 따뜻한 물을 섞어 반주한 뒤 굳은살 위에 바르고 비닐로 덮은 후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준 뒤 10분~15분정도 찜질해주면 굳은살을 제거할 수 있다.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땀 자국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얼룩을 지우기 위해 아스피린을 녹인 물에 셔츠를 넣어 빨거나 반죽으로 만들어 얼룩진 부분을 문지르면 얼룩이 지워진다.
 
또한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은 건조하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두피의 수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아스피린 2알을 으깨 가루로 만든 다음 샴푸와 섞어 머리를 감고 3~5분 후 물로 헹궈주면 비듬을 제거할 수 있을 것이다.
 
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가뭄과 해충은 매우 스트레스를 준다. 이럴 때 아스피린을 사용하면 해결된다. 식물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식물만의 살리실산을 생성하게 되는데 여기에 아스피린의 살리실산 성분을 추가로 주면 식물에 생기를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아스피린은 벌레 물린 곳에도 효과가 있다. 아스피린 반죽을 만들거나 물에 살짝 적셔 상처를 문지르면 가려움과 부기를 진정시키고 상처도 빨리 아물게 해주며, 손 전체를 아스피린으로 문지른 후에 씻으면 그냥 물로 씻을 때보다 깨끗하게 손을 씻을 수 있다.

아스피린을 단순히 진통제 용도로 알고 있었다면 다양하게 활용해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