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 몰랐던 '구강청결제'의 색다른 활용법
우리들이 몰랐던 '구강청결제'의 색다른 활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2.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속 유해 세균을 없애고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구강청결제. 이 외에도 우리가 모르는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칫솔 살균
칫솔은 젖은 채로 방치하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쉽다. 이때 컵에 구강청결제를 넣고 칫솔을 담가두면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
 

두피 비듬 예방
비듬이 발생하는 원인은 건조, 알레르기, 노화, 세균 번식 등의 이유가 있는데, 이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비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청결제 소량을 두피에 뿌려 마사지 한 후 샴푸로 잘 씻어내면 좋다. 단, 두피의 피부가 약하거나 염증 등이 있어 민감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화장실 냄새 제거
화장실 냄새는 암모니아와 잡균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이때, 구강청결제 1컵을 화장실 바닥에 물과 함께 흘려보내고 변기는 구강청결제를 적신 걸레로 닦아 주면 화장실 냄새를 잡아주고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발 냄새 예방
발 냄새는 세균 증식을 원인으로 하는데, 구강청결제의 살균 작용을 이용해 발을 씻어주면 발 냄새가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구강청결제는 입속 청결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이처럼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다. 그러나 이 외에 구강청결제를 오남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과하게 사용하지 않고 항상 적절한 양을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