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기 어려운 '글리터 네일' 지우는 방법
지우기 어려운 '글리터 네일' 지우는 방법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8.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록달록하게 바른 매니큐어는 밋밋한 손톱을 빛나게 한다. 매니큐어는 잘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꼼꼼하게 지우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네일 리무버는 솜에 적당량을 묻혀 손톱에 올린 후 살살 문질러 주면 매니큐어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그러나 글러터매니큐어의 경우 네일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으로 아무리 문질러 보아도 좀처럼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힘들이지 않고 글리터 네일을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알루미늄 포일을 이용하는 것이다. 먼저, 글리터 매니큐어를 바른 손톱 위에 네일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을 올려놓는다. 
 
그리고 그 위를 알루미늄 포일로 잘 감싸주자. 손가락에 맞춰 포일을 올린 다음 아세톤이 공기 중에 날아가지 않도록 끝부분을 잘 접어 눌러주면 된다. 네일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만 올려놓으면 리무버가 증발해버리기 때문이다.
 
모든 손톱에 리무버를 적신 화장솜과 포일로 감싸주었다면 5~10분 정도 기다란 휴 손톱 부분을 누르며 닦아내듯 천천히 벗겨주자. 호일을 제거하고 남은 잔여물은 리무버로 닦아 마무리하면 된다.
 
글리터 네일을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글리터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손톱에 베이스코트를 바르고 손톱 모양으로 자른 비닐을 붙여준 후 그 위에 글리터 네일을 발라주게 되면 나중에 네일을 지울 때 비닐을 떼어내면 되므로 효과적이니 처음 비닐을 잘라 붙이는 것이 번거롭긴 하지만 글리터 네일을 포기할 수 없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