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할 때 거울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화장할 때 거울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8.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화장은 약간 멀리, 아이섀도우는 아래, 아이라인은 정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물건 중의 하나는 바로 거울이다. 특히나 화장을 할때는 거울이 필수이다.

보통 많은 이들이 화장을 할때는 거울을 눈높이에 맞춰 피부화장부터 색조화장까지 끝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화장을 할 때 거울 위치를 바꾸면 평소보다 다른 느낌의 화장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화장할때 좋은 거울위치는 어디일까. 먼저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과 같이 피부화장을 할때는 거울 위치를 가까이 대신 멀리 두고 전체적인 느낌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잡티 등을 가리기위해 사용하는 컨실러는 거울을 가까이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보통 아이섀도우나 아이라인의 경우에도 거울을 정면으로 두거나 아래로 두는 등 제각각이다. 그런데 섀도우는 정면보다는 거울을 아래로 보는 것이 눈두덩이를 전부 볼 수 있으며 그라데이션 표현이 잘 되게 된다. 아이라인을 그릴때는 정면을 보고 그리는 것이 좋으며, 마스카라는 거울을 들고 그려야 예쁘게 그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눈썹을 그릴때는 거울을 가까이 두지말고 어느정도 거리감을 주는 것이 좋다. 너무 가까이에서 그리면 고개가 자연스럽게 숙여지기때문에 눈썹라인이 삐뚤어지는 건 물론 양쪽 대칭이 맞지 않아 진다. 

평소 거울을 한 곳에만 두고 화장을 했다면 이제 거울 위치에 조금씩 변화를 주어 예쁘게 화장을 하는 것은 어떨까. 사소한 변화가 큰 효과를 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