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서비스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서비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8.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 면접복장 대여서비스 등등
▲ 출처 : 알바천국

하반기 공채시즌이 다가오면서 취준생들은 이력서 사진부터, 면접복장 등 사전준비로 매우 바쁘다. 그런데 비용적 부담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어 화제이다. 

먼저 블라인드 채용이 확산되고는 있지만 아직까지는 이력서에 증명사진을 첨부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이력서 사진은 첫 인상을 좌지우지하기때문에 취준생들이 특히나 신경쓰는 부분이다. 그런데 갑자기 급하게 이력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 사진촬영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된다. 

구인ㆍ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구직자들을 위한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머리카락을 검정색으로 염색을 원하는 경우, 배경색을 트렌드에 맞게 바꿔달라는 경우 등 의뢰인의 요청시 사진전문 편집기술을 가진 디자이너가 무료로 사진을 편집해준다. 

무료 사진편집 스튜디오는 알바천국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사진편집을 의뢰할 수 있으며, 평일 오후 4시이전 접수건은 당일 처리 가능하다. 

면접복장 역시 취준생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은 대구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희망옷장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서울시와 열린옷장 역시 면접용 의상을 무료로 대영해주는 취업날개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한편, 영문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때문에 고민인 취준생들을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월드잡플러스의 영문이력서 첨산신청을 이용하면 된다. 월드잡플러스 개인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첨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