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폐경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8.2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면 여성들은 폐경기를 겪게된다. 폐경은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 배란 및 여성호르몬이 생산이 더이상 이루어지지 않는데 이로인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폐경이다. 폐경기 증상으로는 정서적 불안정, 신경 예민, 근육통, 관절염, 안면 홍조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된다. 

그렇다면 폐경기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먼저 생선이 있다.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이 든 해산물은 심장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뼈 건강을 위해 칼슘이 풍부한 제품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석류는 에스트로겐을 분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것으로 열이나는 증상이나 불면증에 도움이 되며 콩 역시 에스트로겐의 효과를 나타내는 이소플라본이 들어있기때문에 폐경기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녹색채소는 많은 이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녹색채소 중에서도 브로콜리와 같은 채소가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에는 칼슘이 들어있으며, 항산화성분도 제공하기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반면 피해야하는 음식으로는 뭐가 있을까? 기본적으로 짜고 매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술 역시 피해야한다. 술은 하루에 한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지만, 알코올 섭취는 가능한 줄이는 것이 좋다.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로 인해 폐경기를 맞은 여성들은 신체적 변화로 힘든 것은 물론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이다. 이를 해결하기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함께 폐경기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