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운동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8.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은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하는 만큼 잘 쉬고 잘 먹는 것 또한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운동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삶은 달걀
흰자의 칼로리는 약 20Kcal로 낮은 편이며,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와 근육생성에 도움이 된다. 달걀을 먹을 땐 삶은 달걀로 먹어줘도 좋지만 프라이 형태로 만들어 빵과 함께 먹는 것도 한 방법이다.
 
닭 가슴살
고기류 중 소고기 다음 두 번째로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할 때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데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 닭 가슴살을 먹으며 운동하는 경우가 많다. 
 
녹차
다이어트할 때,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가 있는 녹차를 자주 마셔주면 노화 방지는 물론이고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동시에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녹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피로 해소에 좋기 때문에 운동하고 녹차를 마셔주면 피로감을 어느 정도 없앨 수 있다. 
 
식초
샐러드 소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 특히 식초는 지방 성분의 다른 음식과 섭취하면 체지방 증가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 변비 해소 등 여성에게 좋은 효과가 많다.
 
파인애플
100g당 23Kcal 정도로 상당히 저칼로리인 과일이며, 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좋고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은 단백질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줘 근육량을 늘리고자 운동하는 경우에 챙겨 먹으면 좋다.
 
시금치
운동을 하면 육체적으로 피로해지기 마련이다. 만약 운동을 시작하고부터 또는 육체적인 노동에 피로를 자주 느낀다면 비타민 B가 부족하다는 신호이며, 이때 시금치를 먹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시금치는 100g당 약 30Kcal로 변비 치료를 도우며, 저칼로리 영양소가 고루 들어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고구마
운동 후 주로 섭취하는 영양소는 단백질이다. 하지만 단백질 섭취만으로는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없다. 고구마에 포함된 다량의 탄수화물은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와 건강한 식이섬유질을 제공한다. 또한,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과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 
 
토마토
저칼로리 음식의 대표적인 토마토는 95%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있어 포만감을 느낄 정도로 섭취하더라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매우 좋다.
 
두부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두부는 대표적인 단백질 완전식품으로 영양가가 높고 다른 식품들에 비해 칼로리는 살짝 높지만 수분을 많이 머금고 있어 다이어트시 효과적이다.
 
브로콜리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위 건강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위궤양과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해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