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중도에 코스모스 구경오세요
하중도에 코스모스 구경오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8.3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6일(토)부터 9월 24일(일)까지 1개월간 개방
▲ 2016 하중도 코스모스 사진 (출처 : 대구시)

대구시 금호강 하중도에는 아름다운 코스모스를 감상하기위해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대구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금호강 하중도는 대구시는 금호강 하중도에 98,500㎡의 대규모 코스모스 꽃 단지를 조성하여, 8월 26일(토)부터 9월 24일(일)까지 개방할 예정이다.  

금호강 하중도에는 대규모 코스모스 꽃 단지를 조성하였으며 아름다운 수변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산책로와 석탑, 바람개비, 포토존 등을 조성하였다. 이어 여주, 수세미 등 각종 박 종류를 식재한 박터널과 초화류 화단을 만드는 등 하중도를 찾는 일들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주차장 및 화장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기존 주차장외 노원체육공원일원에 임시 주차장을 추가 조성하였으며 화장실 1개소를 추가 설치하였다. 또한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질서유지 및 주차안내를 위한 개방기간 24시간 경비원을 상주토록 하며, 주말에는 20여명의 주차관리원을 투입하게 된다. 

이외에도 주변 주요 교차로 등에 안내 표지판과 현수막을 게시하여, 하중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코스모스는 9월 초순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시민들이 금호강 하중도를 찾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