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대전지방변호사회 법률지원 협약체결
충남소방, 대전지방변호사회 법률지원 협약체결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8.04.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현장서 적극적인 활동 기대

소방공무원의 업무환경 및 처우개선이 시급한 가운데 충남소방공무원은 공무수행 중 일어나는 법적 분쟁에서 체계적인 법률상담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태범 대전지방변호사회장, 이창섭 충남소방본부장 (소방본부 제공)
김태범 대전지방변호사회장, 이창섭 충남소방본부장 (소방본부 제공)

오늘(6일) 충남소방본부는 공무수행 중 법적 분쟁에 휘말린 소방공무원에 대한 법률지원을 위해 대전지방변호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대전지방변호사회의 소방공무원 법률 지원단 구성 및 운영과 충남소방공무원 법률 상담·교육 지원 및 피해 사건에 대한 법률 자문지원이다.
이번 협약은 소방공무원의 공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분쟁에 대해 대전지방변호사회가 법률지원을 담당함으로써 소방 활동의 적극성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충남소방본부는 대전지방변호사회 현직 변호사 25명으로 구성된 소방공무원 법률지원단으로부터 체계적인 법률상담을 지원 받아 보다 적극적인 현장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범 대전변호사회장은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위해 노력하시는 소방공무원이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법률지원을 하겠다”고 밝혔고, 이창섭 도 소방본부장은 “이번 대전지방변호사회와의 협약으로 소방관들이 현장 활동 추진 시 위축되지 않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답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