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보양음식 시래기
겨울철 보양음식 시래기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5.12.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비와 숙변제거는 물론 항암효과까지

 
 

겨울철의 보양식이라고 하면 바로 시래깃국이다. 무를 저장고에 넣어두고 남은 시래기를 잘 말려서 쌀뜨물에 소금을 넣어 약 1시간 정도 삶아줍니다. 그리고 찬물로 헹구어서 약 2시간 정도 말려주면 훌륭한 시래기 재료가 됩니다.

식이 섬유와 칼슘까지 풍부한 음식으로 항암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웰빙식품으로 시래기 효능으로 볼 수 있는 비타민A .C.B1.B2. 여기에 칼슘도 풍부하고 이 밖에도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와 숙변제거에도 시래기 효능을 볼 수 있고 앞서 말한 칼슙도 많고 미네랄도 많아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손발이 찬 부인 냉증에서 시래기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좋은 식품 중 하나로 시래기는 칼로리가 무척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고 식이 섬유 덕분에 동맥경화도 예방하며 철분도 많아 빈혈에도 시래기 효능을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골다공증. 각종 성인병 예방 여기다 시래기 효능이 있는 성분 덕에 간암을 억제해주는 효과까지 무는 단언컨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채소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