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민운동장, 복합스포츠타운으로 변신
대구 시민운동장, 복합스포츠타운으로 변신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1.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대구시청,대구시민운동장 도심복합 스포츠타운 건립계획(안)

1948년에 건립된 대구시민운동장이 복합스포츠타운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소식이 화제이다.

대구시에 따르면 2018년도 까지 총사업비 565억원을 투익해 기존의 대구 시민운동장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대구시민운동장은 시민과 체육인들이 즐길 수 있는 복합스포츠타운으로 조성된다. 

그동안 대구시민운동장은 시설이 노후화되고, 이용률이 높았던 야구장이 이전을 하면서 새로운 활용방안을 찾고자하는 목소리가 계속되어 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주경기장은 대구FC전용구장으로 바뀐다. 축구장 관람석 규모를 12,000석으로 만들고 관람석과 경기장의 거리를 좁혀 시민들이 경기를 훨씬 더 잘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야구장은 자연친환경적인 사회인 야구장으로 바뀌며, 축구장 보조구장은 다목적 유소년축구장, 테니스장은 다목적 실내체육관, 씨름장은 스쿼시 경기자으로 바뀔 예정이며, 이외 남은 공간은 시민들을 위한 간이 운동시설과 산책로로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올해 주경기장과 야구장, 보조구장을 우선 착공진행하며, 기타시설은 연차적으로 착공하여 2018년에는 마무리할 예정이라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