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우리 녹차의 효능 알고 마시자
건강에 좋은 우리 녹차의 효능 알고 마시자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6.02.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자주 마시는 녹차는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많은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녹차는 혈당을 떨어뜨리고 지방을 분해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녹차의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만 소개하겠다.

녹차에는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탈취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서 입안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어 입 냄새제거는 물론 충치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가 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암의 예방과 치료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홍차보다 항암 효과가 약 2배 정도 높다. 녹차를 재배하는 지역의 주민들은 타 지역보다 암 유발이 훨씬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차 안에는 비타민C 성분이 레몬의 5배나 되어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 예방과 더불어 암의 발생 및 전이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노폐물이나 중금속 등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또한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니코틴과 흡착되어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고 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당질의 소화 흡수를 지연시켜주어 포도당이 혈액 안으로 흡수되는 것이 늦어져 혈당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 준다.

녹차는 살을 빼주는데 효과가 있는데 운동하기 30분 전에 녹차를 마셔주면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내의 불필요한 노폐물과 중성지방 등을 이뇨작용으로 체외로 배출시켜 줍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