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살 빼고 싶다면, 이것만 지키자
발목 살 빼고 싶다면, 이것만 지키자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3.2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여성들이 7cm 이상의 하이힐을 선호하였다면 최근에는 단화나 슬립온과 같이 낮은 신발을 신으면서 패션과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힐을 신을 때와는 달리 낮은 신발을 신으면 다리선에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다. 특히 발목이 부각되어 발목 살을 빼고 싶어 하는 여성분들이 늘어가고 있다.
 
건강하면서도 예쁜 발목,  발목 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발목이 통뼈가 아닌데도 붓고 살이 찌는 원인은 잘못된 걸음걸이와 과체중에 있다. 잘못된 걸음걸이로는 팔자걸음, 안짱걸음, 종종걸음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걸음을 걸을 때 발 전체가 지면에 닿지 않기 때문에 특정 부분에 족압이 집중되면서 근육의 긴장도 한쪽으로만 강하게 자극을 주게 된다. 
 
또한, 과체중 또는 하체 비만의 경우 특정 부분으로 살이 찌는 경우 발목, 엉덩이, 허벅지와 같이 한쪽으로 노폐물이 쌓이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생활이 반복될수록 종아리와 발목에 근육이 발달하면서 굵어지고 붓는 것이다.
 
발목 부종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딱 붙는 하의는 자제해야 한다. 스키니나 레깅스 같은 의류는 엉덩이부터 발목 전체를 압박하는데 이는 체온을 떨어트려 부종의 원인을 제공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에서 발목까지 여유가 있는 하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서 있는 것뿐만 아니라 장시간 앉아 있는 습관도 발목이 붓는 원인이 되므로 자주 움직이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잘 될 수 있도록 종아리 중심을 꾹꾹 눌러주는 것으로 시작해 아킬레스건 양쪽을 눌러주는 등 발목 스트레칭도 꾸준히 해야 한다.
 
짜고 맵고 기름진 음식도 자제해야 한다. 자극적인 만큼 염분이 많아 물 섭취가 많아지게 된다. 이는 발목이 붓는 원인으로 이어진다. 평소에 채소나 과일을 먹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들인다면 예쁘고 건강한 발목을 만들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