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보관하는 Tip
케이크 보관하는 Tip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04.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이크 보관 Tip

맛있는 케이크가 먹다 남았다면 어떻게 보관하는가? 케이크는 부패하기 쉽고 유통기한 또한 2~4일 정도로 짧다.

 
생크림케이크는 먹고 나서 바로 냉장고에 넣어 주는데 먹은 부분에 침이나 이물질이 있다면 잘라내고 보관해야 한다.
 
냉동실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생크림이 더 맛있게 유지될 수 있다. 생크림은 수분이 날아가면 퍼석하고 맛도 떨어진다. 그래서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보통 케이크를 뚜껑 있는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는데 뚜껑을 접시 삼아 용기 본체를 뚜껑 삼아 이용한다면 다음에 꺼내 먹을 때 케이크 모양도 망가지지 않고 깔끔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치즈케이크는 다소 귀찮더라도 잘게 나눠서 하나하나 포장하고 밀봉해 냉동실에 보관하면 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다. 이렇게 잘게 나눠 랩이나 포일에 하나하나 포장하고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2~3주까지도 보관할 수 있다.
 
맛있는 케이크를 다음 날에도 달콤하고 맛있게 먹고 싶다면 이 방법도 한 번 써볼 만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