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채소별로 깨끗하게 씻는방법
과일&채소별로 깨끗하게 씻는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5.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일, 채소는 종류에 따라 껍질채 그냥 먹는 경우가 많다. 실제 껍질에 영양소가 많이 있다. 그런데 그냥 씻어서 먹다보면 왠지 모르게 농약이 남아있을것 같아서 찝찝할 때가있다. 과일, 채소 깨끗하게 씻는 방법은 뭘까?

1. 딸기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딸기는 잘 무르기쉽고 곰팡이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곰팡이가 생기는것을 방지하기위해 곰팡이방지제를 뿌리는 겨웅도 종종있다. 딸기는 꼭지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5분정도 씻어주는것이 좋다.

2. 오렌지
오렌지겉에는 왁스가 발라진 경우가 종종있다. 그렇기때문에 소주를 조금 묻혀 닦아낸 뒤, 흐르는 물에 다시 한번 깨끗하게 씻어주면 왁스를 제거 할 수 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잘 씻지않고 그냥 껍질만 제거한체 먹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바나나는 유통과정에서 살균제나 보존제를 사용하는경우가 있기때문에 줄기쪽부터 1cm 지점까지 깨끗하게 잘라 버린뒤 먹는것이 좋다. 

4. 나물류
흐르느물에 먼저 씻어낸 다음, 연한 소금물에 잠시 담궈두면 유해물질이 녹아나와,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5. 파 & 오이 
파의 잎부분은 흐르는물에 꺠끗하게 씻고, 뿌리쪽은 껍질을 한두겹 볏겨내고, 뿌리부분은 잘라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이는 굵은소금을 이용해 문질러주면 좋다. 소금으로 문질러 닦아주면, 껍질속 사이 농약이 제거될 수 있다.

6. 양배추
양배추는 바깥잎을 벗긴다음 채를 썰어 찬물에 약 3분정도 담궈둔뒤, 찬물에 헹궈내면 된다. 이때 남아있던 농약이 녹아나와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출처 : 주부상식 카카오스토리 채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