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만에 빨리 잠드는 법, 레드 조명은 피해라?
10분만에 빨리 잠드는 법, 레드 조명은 피해라?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5.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분만에 빨리 잠드는 법, 레드 조명은 피해라?

▲ 10분만에 빨리 잡드는 법

기나긴 하루를 마감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잠자리에 들었는데, 막상 자려고 하니 쉽게 잠들지가 않아 고생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또한 겨우 잠들고 한 밤중에 깨어났을 땐 이미 수면리듬이 깨져 다시 잠자리에 들기도 너무 힘들다.

이럴때, 굳이 날을 새지 않아도 10분만에 빨리 잠드는 법을 알고 잠을 청하면 조금 더 쉽게 잠이 들 수 있다.

먼저, 첫번째 잠드는 법으로, '조명을 흐리게 켜는 것' 이다. 자다가 화장실을 가기 위해 형광등 스위치를 매번 켜는 것은 좋지 않다. 불빛은 주의를 환기시키는 신호로 몸과 두뇌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수면할 때는 꼭 필요한 조명만을 흐리케 켜서 밝은 불빛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또한 불빛 중에서 레드 컬러는 더욱 자극을 많이 주는 불빛이므로 피해주는 것이 좋다.

두번째로, '독서를 해 보는 것' 이다. 작은 글씨가 긴 문장이 있는 책이 좋다. 단, 너무 흥미진진한 내용은 삼가고 차분한 스토리의 책을 읽어야 잠이 들 수 있다. 독서 시엔 작은 스탠드의 불빛을 활용해보자. 큰 불빛은 오히려 잠이 달아날 가능성이 높다.

잠드는 법 세번째는, '아무것도 먹지마라' 이다. 음식을 한 입만 먹고 잠자리로 돌아가면 된다고 쉽게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이같은 한 밤중 취침 전 야식은 잠을 청하는데 크게 방해가 될 수 있다. 야식을 먹으면 다음날 아침까지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먹지 말자.

마지막으로, '낮잠을 자지 말자'  휴식이 부족해 피로가 쌓였더라도 낮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다. 오후에 낮잠을 통해 추가적인 잠을 자려고 하다보면 밤 시간에 자려고 할 때 뇌와 신체가 깨어있게 만들어 아침에 다시 피로를 만드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