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별 샴푸선택하는 꿀팁, 나에게 맞는 제품은?
두피별 샴푸선택하는 꿀팁, 나에게 맞는 제품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5.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하나의 대용량 샴푸를 두고 여러명이서 함께 쓴다. 그런데 그중에서는 샴푸가 두피에 맞는경우도, 안 맞는 경우도 많다. 이는 개개인마다 두피상태가 다르기때문이다. 자칫 맞지않는 샴푸를 사용하면 오히려 비듬, 간지럼등등을 유발할 수있으므로 현재 두피상태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1. 건성두피
유,수분이 부족한 건성두피의 경우 수분감이나 보습감이 있는 샴푸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저자극성 샴푸를 이용하여 자극을 적게 주는것이 중요하다. 비누나 알칼리성 샴푸는 건성두피에 좋지않으므로 피해야 한다. 
 
2. 지성두피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기때문에 이를억제해줄수 있는 지성용 샴푸를 사용해야한다. 페퍼민트, 멘톨, 티트리등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과도한 피지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3. 민감성두피
두피가 많이 예민한 민감성두피는 자극이 적은 샴푸를 사용해야한다. 두피에 자극을 최소한으로 줘야하기때문에 계면활성제햠량이 적은것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4. 중성두피
중성두피의 경우 지속적인 케어로 유수분 균형을 유지할수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한편, 간혹 샴푸후에 머리카락을 제대로 말리지않는 경우가 많다. 이는 절대 좋지않는 행동이다. 샴푸후 모발을 완전히 말리는 것이 좋으며, 자연바람 혹은 드라이기의 경우 찬 바람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