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싱 후 관리 TIP, 바로 샤워해도 될까?
왁싱 후 관리 TIP, 바로 샤워해도 될까?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5.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싱 후 관리 TIP, 바로 샤워해도 될까?

▲ 왁싱 후 관리 꿀 팁!
다가오는 여름, 노출의 계절을 대비하여 왁싱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왁싱을 한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왁싱은 하고 난 뒤 제대로 된 관리가 되지 않을 경우 염증을 일으키는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왁싱을 했다면 당일 날 샤워는 절대 금물이다. 2차 감염의 피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비누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다. 또한 3일 정도는 사우나나 찜질방, 태닝, 수영, 스파 등도 삼가야 한다.

또한 격한 운동 및 땀을 흘릴 정도의 행동은 자극으로 피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왁싱 후 꽉 끼는 청바지는 잠시 입지 말자.

왁싱 후에 5일 후부터는 스크럽을 5일 정도마다 한 번씩 해주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어주고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1~2분 정도 마사지를 해준 다음 깨끗하게 씻어주자. 그 다음 시원한 물로 열린 모공을 좁혀주는 것이 좋다.

보습은 왁싱을 했다면 더욱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 다음날부터 매일 꼼꼼하게 수분과 보습을 보충해주어야 하며 스크럽을 한 날이라면 조금 더 세심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왁싱을 한 다음 차후 케어를 꾸준히 하여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게 주의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