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S7엣지 깨알기능 네번째 스토리(USB커넥터편)
갤럭시S7·S7엣지 깨알기능 네번째 스토리(USB커넥터편)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5.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S7·S7엣지에는 생소한 액세서리가 있다. 그 중인공은 바로 USB커넥터이다. 생소한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방법을 몰라 방치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USB커넥터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금부터 USB커넥터 활용법에 대해 소개한다. 

 
1. 빠른 데이터전송
새로운 폰으로 바꾸면 데이터를 전송하는 일을 한다. 이때 USB커넥터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옮길 수 있다. 이는 ios, 안드로이드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기때문에 꼭 갤럭시가 아니라도 이용할 수 있다. 방법은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없이 먼저 두 기기를 연결한 뒤 데이터 송, 수신여부 설정창이 나오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면 빠르게 전송이 가능하다.
 
2. 키보드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이 모니터로
유, 모선 키보드에 USB커넥터를 연결하면 스마트폰을 모니터로 변신하여 키보드로 작성할 수 있다. 유선키보드 USB케이블에, 무선키보드는 수신기를 USB커넥터에 꽂으면 된다. USB커넥터를 연결하면 갤럭시S7·S7엣지지는 자동인식하며, 언어를 바꾸고 싶을때는 키보드설정으로 바꿀 수 있다. 
 
3. 문서확인
급하게 문서를 확인할때 유용하다. USB커넥터를 이용하면, USB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된 문서를 컴퓨터 없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USB커넥터에 UBS 플래시 드라이브 연결하면 되며, 엑셀,PDF,파워포인트등등 다양한 파일을 열람할 수있으며 첨부파일 공유도 가능하다. 

갤럭시S7·S7엣지의 액세서리 USB커넥터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아직도 어떻게 쓰는지 몰라 방치했다면 지금부터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