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두드려서 고르시나요? 맛있는 수박고르는법!
아직도 두드려서 고르시나요? 맛있는 수박고르는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6.05.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하면 절대 빠지지 않는 과일, 바로 수박이다. 수박은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수박은 단백질, 당질, 비타민, 칼륨등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항산화작용은 물론, 칼로리는 낮으며, 포만감을 쉽게 느낄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등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

효능은 물론 달콤한 맛을 자랑한느 수박. 그런데 수박은 잘라봐야 속을 알 수있기때문에 고르기 쉽지않다. 가장 많이 알려진 방법은 바로 수박을 두드리는것이다. 보통 맑고 청명한 소리가 나면 잘 익은 수박이라고 하지만, 막상 두드려보면 헷갈릴때가 많다. 그렇다면 맛있는 수박 어떻게 고를수 있을까? 

먼저 모양은 반듯하게 둥근모양이 좋다. 수박의 꼭지가 싱싱하고 검은줄이 뚜렷하여, 수박의 배꼽까지 잘 이어져 있는것이 맛있는 수박이다. 그리고 꼭 확인해야하는건 바로 수박의 배꼽 크기다. 꼭지의 반대쪽에 있는 수박배꼽의 크기가 작은 것이 좋은것으로, 수박배꼽이 클수록 심이 굵다는 뜻이기때문에 수박배꼽이 작은것을 골라야 한다. 

한편, 많은 분들이 수박꼭지의 T자모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수박꼭지의 T자모양이 작업하기 번거로우며, 다른과일에 흠을 낼 수있기때문에 요즘에는 1자형 꼭지 혹은 꼭지길이가 짧은 것들이 많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