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을 유발하는 최악의 음식!
여드름을 유발하는 최악의 음식!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6.09.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드름을 유발하는 최악의 음식!

여드름성 피부는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도 조심해야 하지만 먹는 음식을 제일 먼저 주의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여드름을 유발하는 최악의 음식들을 살펴보자.
 
1. 유제품
유제품은 여드름을 유발하는 일등공신으로 피지의 과잉분비를 도와준다. 이렇게 피지가 발생하면 모공 안에 피지가 쌓이게 되고 여드름이 생길 위험 또한 커지게 된다.

2. 설탕
설탕은 피부 속의 엘라스틴 단백질과 콜라젠을 파괴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3. 밀가루
밀가루는 몸속에서 소화가 잘 안 되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체내 스트레스를 높여 피지가 과잉분비 되도록 한다.
 
4. 초콜릿
초콜릿에는 당분과 지방함량이 높아 과량섭취 시, 여드름을 일으켜 배탈이 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5.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는 다른 음식에 비해 열량이 높고 기름기가 많아 각종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어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음식을 잘 가려 먹는 것만으로도 여드름을 진정시킬 수 있으니 평소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