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청 하나로 건강하고 따듯한 겨울을!
레몬 청 하나로 건강하고 따듯한 겨울을!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0.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몬 청 하나로 건강하고 따듯한 겨울을!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감기에 걸려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이로 인해 감기를 예방하고자 두 손 걷고 나서는 이들 또한 많아졌다.
 
특히 집에서 직접 과일 청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 레몬 청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과일을 설탕이나 꿀에 재워두면 삼투압 작용 때문에 과즙이 흘러나오게 된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 생성된 과즙을 '청'이라고 하는데, 청은 우리 신체가 이로운 성분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레몬은 산미가 강해 생으로 먹기보다는 주로 즙을 내어 먹거나 조리해서 먹는 경우가 많다.
 
레몬을 레몬 청으로 만들게 되면 산미가 줄어들어 먹기 좋을 뿐 아니라 유효성분들 또한 잘 보존되는 장점이 있다.
 
레몬 청의 비타민C는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피로해소와 피부미용 및 혈관 개선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레몬 청은 차로 우려내어 먹거나 탄산수와 섞어 에이드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추운 겨울 레몬 청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