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 청소, 현관도 청소하시나요?
집 안 청소, 현관도 청소하시나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1.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 안 청소, 현관도 청소하시나요?

 
집 청소를 할 때 집 안 청소만 열심히 하면 끝?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한다고는 하지만 우리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현관이다.

 
현관에는 우리가 신었던 신발에 각종 먼지와 세균을 가득 묻혀온다. 그러나 이를 알고 신발의 먼지를 털거나 청소하는 이는 극히 드물다. 먼지는 제때 청소하지 않으면 공기 중에 먼지가 날려 우리가 호흡할 때 인체로 들어가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을 뿐만 아니라 현관 타일에 흠집이 생기기 쉬워 주의해야 한다.
 
현관의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신문지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먼저, 현관 바닥에 신문지 한 겹을 깔고 그 위에 물을 충분히 뿌린 다음 30분 정도 불려 현관에 쌓인 먼지를 닦아내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바람이 잘 드나드는 베란다 역시 청소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특히 베란다 난간에 쌓인 먼지들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었을 때 오히려 먼지를 삼키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을 잊지 말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