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사용은 정말 '영양소 파괴'의 주범일까?
전자레인지 사용은 정말 '영양소 파괴'의 주범일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3.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www.freepik.com

바쁜 일상 속에서 요리해 먹는 일은 결코 쉬운 일만은 아니다. 이렇게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요리법과 식품들이 줄지어 등장하고 있다. 그런데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조리하면 영양소가 파괴되어 건강에 좋지 않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과연 사실일까?


전자레인지 영양소 파괴 실험
미국 코넬대학 연구진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양한 종류의 채소를 썰어 끓이고, 튀기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뒤 영양소 파괴 정도를 비교했다. 그 결과 오히려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채소의 영양소 파괴가 가장 적다는 것을 알아냈다.

영양소 파괴되는 것은 사실? 
즉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은 맞지만, 전자레인지로 가열했다고 해서 다른 조리기구에 비해 영양소가 더 많이 파괴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다? 
당근, 셀러리 등 오히려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을 때 영양소가 증가하는 것 또한 존재하며, 가스레인지보다 더 짧은 시간 안에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음식의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다.
 
이제 전자레인지 사용으로 영양소가 파괴되는 걱정은 하지 말고 마음 편하게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