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에서 열린 ‘2017 세계 물의 날’ 기념식
엑스코에서 열린 ‘2017 세계 물의 날’ 기념식
  • 김덕엽 기자
  • 승인 2017.03.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 등 주요 인사와 시민 500명 참석
▲ 21일 개최된 2017 세계 물의 날 기념식 (현장취재 사진 = 김덕엽 기자)

대구광역시는 22일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기 위해 대구 엑스코에서‘2017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 최길영 대구시의회 부의장, 정병철 대구지방환경청장, 이재경 대구경북환경보전협회장 등 500명의 시민들이 참석했다. 

▲ 기념식에 참석한 많은 시민들 (현장취재 사진 = 김덕엽 기자)

이날 기념식에선 ‘Wastewater(하수의 재발견,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를 주제로, 물은 인류 생존의 필수요소인 물에 대하여 물순환, 자원화, 위생·보건, 일자리의 연관성을 강조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한 시민은 “오늘을 통해 물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며 “앞으로 물을 아껴서 절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최길영 대구시의회 부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현장취재 사진 = 김덕엽 기자)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지난 2006년 죽음의 강이라 불리던 금호강의 수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례가 있다” 며 “하수 또한 다시 보면 귀한 자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선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는 퍼포먼스와 축하 공연 등이 열렸으며, 세계 물의 날은 수질오염 심각화와 물 부족국가가 늘어나는 상황에 대해 경각심을 주고자 UN이 제정해 선포한 날로 지난 1993년부터 매년 3월22일을 기념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