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도로이용 중 불편하다면? '척척해결서비스'
[추천어플] 도로이용 중 불편하다면? '척척해결서비스'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5.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척척해결 서비스 어플 캡쳐

도로를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불편한 점이 생긴다. 예를 들어 도로 위에 물건이 떨어져있거나, 도로가 파손되어 있는 경우 등등 여러가지 요인들이 발생한다. 그런데 자칫 이러한 상황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런데 도로를 이용하다가 생긴 불편한점은 어디에 신고를 해야할까? 112? 119? 도시공사? 보통 많은 분들이 신고하기가 불편하고 자세히 모르기때문에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다. 
 

▲ 척척해결 서비스 어플 캡쳐

이제는 도로를 이용하다가 불편함이 생겼다면 간단하게 척척해결서비스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국토교통부가 개발한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는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 등 모든 도로에서 발생한 불편한 사항을 간편하게 신고할 수있는 어플로, 노면상태 불량, 로드킬, 낙석, 배수시설 불량, 도로 시설물 파손, 불량, 기타 등 모든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다. 

만약 불편한 점이 생기면 해당 유형을 선택하여 간편전송 또는 상세정보 등록을 하면 된다. GPS가 자동으로 연결되기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