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인기 '리넨' 세탁하기 두렵다고요?
여름 인기 '리넨' 세탁하기 두렵다고요?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5.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넨 세탁할 때 이것만은 기억하는 것이 좋아
▲ 리넨소재 관리는 어떻게?

여름옷 소재하면 단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리넨'일 것이다. 리넨 소재는 가벼우면서도 시원함은 물론이고 땀이 나도 통기성이 좋아 무더운 여름철에 입기 제격이다.

 
이렇듯 여름에 만인의 사랑을 받는 리넨은 입고 나서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리넨 세탁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자.
 
리넨은 다른 옷감과 함께 섞어 세탁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첫 세탁 시에는 물 빠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단독 세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세탁물 온도가 높을 경우 리넨 소재의 특성상 줄어듦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온도에 주의하자.
 
세탁기를 이용하는 것이 불안하다면 손세탁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옷을 쥐어짜거나 박박 문지르는 등 큰 힘을 가할 경우 옷이 변형될 수 있으므로 가볍게 조물조물 세탁해주는 것이 좋다.
 
세탁할 때는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야 하며, 섬유유연제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정성 들여 세탁을 끝냈더라도 건조하는 과정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주도록 하자.
 
리넨 소재는 천연 소재로 세탁 후에도 수축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세탁을 마친 후 건조하기 전 옷의 모양에 따라 잘 정돈한 다음, 직사광선을 피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 진 곳에 잘 뉘어 말려야 한다.
 
여름에 자주 사용되는 리넨 소재인 만큼 입고 난 후 어떻게 관리 하느냐가 매우 중요하겠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