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배만 볼록 나왔다면 다섯 가지만 기억하면 돼….
유독 배만 볼록 나왔다면 다섯 가지만 기억하면 돼….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5.2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만 볼록한 이유 이거였어?

 

▲ 유독 배만 볼록 나왔다면 다섯 가지만 기억하자

살이 찐 것도 아닌데 유독 배만 볼록하다면 무엇 때문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여성의 경우 비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배가 볼록하다면 변비 또는 월경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변비가 있는 경우 대장의 근력이 약해 대변이 배출되지 못하고 숙변으로 쌓여 뱃속에 가스가 쌓이면서 배가 빵빵해질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방귀를 참지 않고 뀔 수 있도록 하자.
 
평소 배가 유독 볼록하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해보자. 충분한 물 섭취는 대장 작용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때 물이 장내를 통과하면 가스도 함께 옮겨져 배의 탄력을 줄여준다.
 
다음으로, 배 근육을 단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5초간 배를 부풀린 다음 숨을 내쉬면서 배를 들어가게 한다. 이렇게 복식호흡을 습관적으로 반복하다 보면 배를 들어가게 할 뿐만 아니라 위장 기능 또한 활발해져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복식호흡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식생활일 것이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요구르트와 올리고당을 섭취하거나 올리고당이 많이 포함된 바나나 또는 꿀 등을 요구르트와 함께 먹어도 좋다.
 
또한, 평소 계단 이용하기, 서 있을 때 배에 힘주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해보자. 마음먹고 운동하기가 힘들다면 이 다섯 가지 방법을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볼록한 배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