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심장병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
양파, 심장병 예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6.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파즙 다이어트, 먹기 전 칼로리 확인하세요
 

양파가 우리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있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는 잘 알지 못한다.

영국 식품연구소 연구팀은 양파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이라는 물질이 동맥경화증을 유발하는 만성 염증을 예방한다는 사실을 학술지 '동맥경화증'에 발표했다. 케르세틴은 양파 외에도 차, 사과 등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색소로 양파를 먹으면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양파를 먹게 되면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없애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 고혈압이 있는 사람에게 양파를 먹게 하여 혈압을 내리는데 좋다.
 
 
양파는 다이어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유명하다. 양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피하 지방 세포의 분화를 억제하고 지방 합성 효소를 억제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는 양파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도 많다. 양파즙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때문에 많은 이들이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찾는다. 그런데 다이트를 때문에 양파즙을 먹는 경우 칼로리를 확인해야한다. 양파즙의 맛을 위해 과당 성분을 첨가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제품에 따라 칼로리가 높을 수도 있다. 

단기간 체중감량을 위해 양파 또는 양파즙만 섭취할 경우, 요요 현상이나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