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집게 클립 활용법
다양한 집게 클립 활용법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6.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 (by 인턴기자 DIGIST 문성호)
 
문서를 집고 정리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집게와 클립.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 키보드 키 맞추기
키보드 키 높이가 빠져있어 균형이 맞지 않을 때 집게에서 분리한 클립을 이용해 끼워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2. 이어폰 꼬임 방지 및 관리
이어폰을 가방 속 또는 책상 위에 두면 줄이 서로 엉키기 마련이다. 이럴 때 집게를 이용해 이어폰 줄을 정리하고 이어폰 꼽는 곳을 클립 사이에 넣어두면 줄이 서로 엉키는 것을 방지하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3. 문서&펜 깔끔하게 같이 보관하기
문서를 집게로 집어 압정이나 못에 걸어두고 집게 손잡이 부분에 볼펜을 끼우면 문서와 볼펜을 함께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다.

4. 클립으로 휴대폰 받침 1
두 개의 집게 중 하나의 손잡이 부분을 다른 집게에 끼우고 휴대폰을 세우면 교육 영상 등 동영상을 볼 때 올려두면 휴대폰 받침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클립으로 휴대폰 받침 2
클립을 동영상처럼 펴서 잘 구부려 주면 휴대폰 받침대가 없어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6. 클립으로 휴대폰 이어폰 구멍 청소
적당한 길이의 테이프를 접착 면이 밖으로 오도록 둥글게 말아 준다. 클립의 한쪽 끝부분을 펴서 둥글게 말아 두었던 테이프 안쪽에 넣고 다른 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해주자. 테이프가 붙어있는 클립의 끝부분을 휴대폰의 이어폰 꽂는 구멍에 넣은 후 살살 돌렸다 빼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다양한 집게 클립 활용법, 작고 간단하지만 조금만 더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한다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 않을까.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