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중고차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8.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자동차 구매를 결정했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다.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에는 중고자동차의 현재 소유자 확인과 사고 이력이 있는지, 체납된 세금은 없는지 등을 반드시 확인한 후 구매해야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 생길 수 있는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정보는 자동차 등록원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이 외에도 등록번호, 차대번호, 차명 등의 사항이 기재되어 있다.
 
현재 소유자 확인은 중고차 구매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자동차 소유자 또는 자동차 소유자로부터 자동차의 운행 등에 관한 사항을 위탁받지 않은 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자동차를 운행하는 경우에는 자동차 소유자의 동의 또는 요청 등에 따라 해당 자동차의 운행이 정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차 사고 이력이 있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사고 이력은 자동차등록원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침수 사실까지도 알 수 있다. 다만, 사고 발생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거나 보험 사고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의 사고 이력은 확인할 수 없으므로 차량의 성능이나 상태를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체납된 세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세금이 체납된 차량인 줄 모르고 구매하였다가 적발될 경우 차량이 압류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중고자동차를 구매할 때는 자동차등록원부를 통해 주정차위반이나 속도위반 등의 과태료나 세금이 체납되었는지, 의료보험이나 국민연금 등의 체납으로 차량에 압류나 저당이 되었는지 아닌지 꼼꼼히 확인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