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8.2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일)부터 16일(토)까지 진행
▲ 2017 상반기 경복궁 별빛야행 관람 모습 (출처 : 문화재청)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이 9월 3일 재개된다. 

올해 마지막 경복궁 별빛야행은 9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화요일을 제외하고 하루에 오후6시 30분과 7시 40분에 각각 시작되며 회당 정원은 60명으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번 경복궁 별빛야행은 야행 시작을 알리는 수문장의 개문 신호에 맞춰 흥례문이 열리면서 시작된다. 궁궐부엌인 소주방에서의 저녁식사를 시작으로되며, 메뉴는 '도슭수라상'이다. 조선시대 왕과 왕비의 일상식인 12반찬을 현대적으로 만든 것으로, 여기서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이다. 

야간해설탐방은 은은한 별빛 아래 청사초롱을 따라 아름다운 야행이 시작된다. 교태전, 자경전, 집경당과 함화당에 들린 뒤 경회루 2층에 올라 인왕산과 경복궁 야경을 감상한 뒤 근정전으로 돌아오며 마무리된다. 특히나 평소 관람이 자유롭지 않았던 경회루 누상에 올라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경복궁 별빛야행에서는 향원정 보수와 취향교 복원공사로 인해 집경당 북쪽에 있는 향원정과 고종의 서재인 집옥재는 방문하지 않는다. 

사전예매는 옥션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단, 65세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은 전화를 통해 입장권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경복궁 별빛야행은 궁궐 문화콘텐츠의 다양화를 목적으로 궁중음식 체험과 전통공연, 경복궁 야갼해설탐방이 결합된 특색 있는 행사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