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 사고 급증, 예방수칙은?
에스컬레이터 사고 급증, 예방수칙은?
  • 금은정 기자
  • 승인 2017.09.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 오는날 에스컬레이터 사고 많아 조심해야..

에스컬레이터 사고는 자주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요즘은 거의 건물마다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고 있지만 사고 위험이 높은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에스컬레이터이다. 

실제로 지난 행정안전부의 승강기 안전사고 통계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에스컬레이터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는 총 163건으로 사상자 213명이다. 대부분 미끄러져 넘어지는 사고가 많았으며, 에스컬레이터 틈새에 끼여 사고를 당한 일들이 많았다. 

에스컬레이터를 안전하게 타기위해서는 걷거나 뛰는 행동은 금물이다. 에스컬레이터에 표시된 노란색 안전선 안에 타고 손잡이를 꼭 잡아야한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보다가 사고를 당하는 이들이 많다. 스마트폰에 집중하다보면 넘어지는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에스컬레이터를 탈때는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해야한다. 
 

에스컬레이터 사고는 비오는 날 많이 발생한다. 비 오는날이면 에스컬레이터에 물기가 많기때문에 주의하지않으면, 물기에 미끄러져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름에 많이 신는 고무 재질의 신발은 에스컬레이터에 잘 끼인다. 실제로 고무 재질의 신발을 신은 어린이가 에스컬레이터 틈에 끼인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고무재질의 신발은 작은 힘에도 쉽게 눌리기때문에 틈새로 말릴 위험이 높으므로 고무재질의 신발을 신었다면 에스컬레이터를 탈때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에스컬레이터 사고는 많이 발생하고 있다. '나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탈때 안전수칙을 지키지않는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