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하나로 변비탈출 할 수 있다?!
풍선 하나로 변비탈출 할 수 있다?!
  • 조혜선 인턴기자
  • 승인 2017.09.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장을 위한 4가지 규칙..
성인 남녀 중 절반이상 장 질환 경험이 있다고 한다. 가장 많은 장 질환 중 하나인 변비는 매년 변비 치료 환자만 약 60만 명이다.

변비의 정확한 기준을 살펴본다면 자주 화장실은 가지만 배변 과정이 힘들고 잔변감이 있다면 변비 라고 말하고 횟수뿐만 아니라 개운한 느낌도 굉장히 중요하다. 변비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건강한 장을 위한 4가지 규칙을 생활화 하면 변비의 고통에서 벗어날수있다.
 
첫째. 골든타임을 지켜라. 대장운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이른아침 5시 ~ 7시로 아침에 일어날때  대장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일어나자마자 화장실가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좋다.
 
둘째. 풍선을 불어라. 배변 시 저절로 배에 들어가는 힘을 복압이라고 한다. 복압이 커야 배변이 잘 되기 때문에 복압이 커지는 훈련을 통해 복부 근육을 키운다면 변비를 극복할 수 있다. 

복압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풍선을 이용하는 것으로, 풍선불기는 과도하게만 불지않는다면 혈압이 높은 사람도 괜찮다. 풍선은 입과 얼굴로 부는 것이 아니라 아랫배에 힘을 주며 불어야 효과가 있다. 혹시나 풍선이 잘 안 불어진다면 변비가 있을 확률이 높다.
 
샛째. 왼쪽으로 누워 숙면을 취하자. 변비가 있을 때는 왼쪽으로 누워 두 다리를 굽힌 자세가 좋다. 이 자세는 좌측의 장과 옆구리, 복부까지 자극해 장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때문으로, 왼쪽으로 누워 두다리를 눕는 자세는 위장의 구조상 위산 역류 방지 역할까지 해주기 때문에 위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넷째. 나의 손바닥과 배를 늘 가까이 두자. 장이 따뜻해야 혈액 순환이 잘 되고 소화력 증진과 변비 해소가 된다. 양손바닥을 마주보고 따뜻하게 비빈 후 배 위에 두면 따뜻한 손바닥의 찜질 효과로 장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도움을 준다.

그동안 변비때문에 힘들었다면 건강한 장을 위한 생활규칙을 지키도록 하자. 
2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