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팁뉴스
> 오늘의 TIP > 건강·헬스
풍선 하나로 변비탈출 할 수 있다?!건강한 장을 위한 4가지 규칙..
조혜선 인턴기자  |  sfdg856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8  14:36: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url
   
 
성인 남녀 중 절반이상 장 질환 경험이 있다고 한다. 가장 많은 장 질환 중 하나인 변비는 매년 변비 치료 환자만 약 60만 명이다.

변비의 정확한 기준을 살펴본다면 자주 화장실은 가지만 배변 과정이 힘들고 잔변감이 있다면 변비 라고 말하고 횟수뿐만 아니라 개운한 느낌도 굉장히 중요하다. 변비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건강한 장을 위한 4가지 규칙을 생활화 하면 변비의 고통에서 벗어날수있다.
 
첫째. 골든타임을 지켜라. 대장운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이른아침 5시 ~ 7시로 아침에 일어날때  대장의 움직임이 가장 활발하기 때문에 일어나자마자 화장실가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좋다.
 
   
 
둘째. 풍선을 불어라. 배변 시 저절로 배에 들어가는 힘을 복압이라고 한다. 복압이 커야 배변이 잘 되기 때문에 복압이 커지는 훈련을 통해 복부 근육을 키운다면 변비를 극복할 수 있다. 

복압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풍선을 이용하는 것으로, 풍선불기는 과도하게만 불지않는다면 혈압이 높은 사람도 괜찮다. 풍선은 입과 얼굴로 부는 것이 아니라 아랫배에 힘을 주며 불어야 효과가 있다. 혹시나 풍선이 잘 안 불어진다면 변비가 있을 확률이 높다.
 
샛째. 왼쪽으로 누워 숙면을 취하자. 변비가 있을 때는 왼쪽으로 누워 두 다리를 굽힌 자세가 좋다. 이 자세는 좌측의 장과 옆구리, 복부까지 자극해 장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기때문으로, 왼쪽으로 누워 두다리를 눕는 자세는 위장의 구조상 위산 역류 방지 역할까지 해주기 때문에 위장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넷째. 나의 손바닥과 배를 늘 가까이 두자. 장이 따뜻해야 혈액 순환이 잘 되고 소화력 증진과 변비 해소가 된다. 양손바닥을 마주보고 따뜻하게 비빈 후 배 위에 두면 따뜻한 손바닥의 찜질 효과로 장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도움을 준다.

그동안 변비때문에 힘들었다면 건강한 장을 위한 생활규칙을 지키도록 하자.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관련기사]

조혜선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급식서 고래회충 발견, 사람도 감염될 수 있어..
2
식당에서 신발분실, 보상받을 수 있나요?
3
봉사를 통해 가치를 찾는다, 위즈덤국제봉사단 박미애 총단장
4
납작한 커피스틱, 구멍이 2개인 이유는?
5
한국 왼쪽, 일본은 오른쪽, 운전석이 다른 이유
6
택시에서 구토를 했다면 얼마나 내야할까
7
'금융마케팅 문자·전화' 한 방에 차단하는 방법
8
'대구 스트리트 모터 페스티벌' 열린다
9
자주 사용해도 몰라... 파스 사용 시 주의해야 할 것은?
10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법률홈닥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권리침해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팁팁뉴스의 글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로 265, 3층(대명동)  |  대표전화 : 1833-564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대근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대구 아 00111   |  등록일자 : 2013년 5월 30일  |  발행인 : 이호수  |  편집인 : 김대근
Copyright © 2013 팁팁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tipti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