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량 높은 미숫가루,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열량 높은 미숫가루,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10.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라운 미숫가루의 효능
 
미숫가루는 선식이라고도 하는데 스님들이 참선할 때 머리를 맑게 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먹었기 때문이다. 미숫가루는 간식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지만 다이어트하는 사람 역시 미숫가루를 많이 찾곤 한다.
 
미숫가루 열량은 보통 100g당 358kcal로서 결코 낮은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여 종종 섭취하곤 한다. 과연 미숫가루에는 어떤 효능이 숨어있을까.
 
미숫가루 열량이 높은데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미숫가루의 주재료에 있다. 미숫가루의 주재료는 현미인데, 식이섬유와 미네랄, 피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보리는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다.
 
 
그러나 단기 다이어트를 위해 금식을 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식단변화로 변비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서 먹으면 우유 안의 칼륨으로 인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미숫가루는 포만감이 높아 폭식과 과식도 자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미숫가루는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좋지만,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현미는 우리 몸속 나쁜 작용을 하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재생에 도움을 준다. 또한, 혈관질환에도 효능이 있으며, 각종 성인병과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에도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찹쌀과 보리는 설사를 멎게 해주며,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