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에 달걀 마사지, 효과 있나요?
멍에 달걀 마사지, 효과 있나요?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9.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멍이 생기고 하루 뒤에 달걀 마사지 해야..

나도 모르게 이곳저곳 멍이 든 경우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멍은 이리저리 부딪히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멍이 생긴다. 멍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미관상 좋지않기때문에 신경이 쓰인다. 

멍은 외부의 충격이나 둔탁한 힘 등에 의해 연부조직과 근육 등에 손상을 입어 피부에 출혈과 부종을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많은 이들은 멍을 빨리 없애는 방법으로 달걀마사지를 떠올린다. 실제로 멍이 들면 달걀마사지를 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멍에 달걀마사지 효과가 있을까. 
 

멍든 부위에 달걀마사지를 하면 달걀의 둥근 모양이 응고된 피를 잘 분산시키고 혈액순환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달걀의 특수한 성분때문에 멍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달걀의 둥근 모양때문에 효과가 있는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달걀 대신 달걀모양과 비슷한 둥근 모양의 다른 물건을 사용하여 마사지를 해도 된다.  

그런데 멍든 부위에 달걀마사지를 할때는 주의할 점이 있다. 바로 멍이 생기고 바로 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멍이 생기자마자 달걀마사지를 하면 모세혈관이 자극되어 더 큰 손상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멍이 생기고 하루정도 뒤에 하는 것이 좋다. 

한편, 멍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하지만 멍이 2주이상 지속된다면 다른 질병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