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면 더 좋다, 냉동 보관하면 좋은 식품
얼리면 더 좋다, 냉동 보관하면 좋은 식품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8.01.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제작 및 편집 By 크리에이터 전종호

다양한 식품들이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은 냉장 보관하는 것 보다 냉동 보관하는 것이 더 좋은 식품들이 있다. 그동안 무조건 냉장보관을 했더라면 이제부터는 식품에 따라 냉동 보관 하도록 하자.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의 하나로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효능도 풍부하다. 블루베리는 시력보호, 다이어트, 변비 예방, 각종 성인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그런데 블루베리는 냉동 보관하면 더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미국의 한 대학 연구진은 블루베리를 냉동보관하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의 농도가 더 진해지고 높아진다고 밝혔다. 

◇ 두부
두부 역시 냉동 보관하면 좋은 식품 중의 하나이다. 두부가 얼리게 되면 두부 표면으로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단백질 입자가 응축되어 단백질 함량이 6배나 더 증가한다. 얼린 두부를 실온에 녹인 다음 조리하는 것이 좋다. 

◇ 시금치
시금치를 냉동 보관하면 생시금치보다 영양소가 풍부하다. 맛에 큰 차이가 날 것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있지만, 맛에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한번 살짝 데친 다음 냉동 보관하면 된다. 이럴 경우 수분은 빠져나가고 영양소가 응축되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 섭취에 매우 효과적이다.

◇ 견과류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은 실온에 보관하면 쉽게 부패하고 맛도 변한다. 그렇기 때문에 냉동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단 견과류는 수분과 다른 음식의 냄새를 잘 흡수하기때문에 반드시 밀폐 용기에 보관해야 한다. 

◇ 마늘
마늘은 다양한 요리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가운데, 마늘을 갈아서 냉동 보관하면 비교적 장시간 유효성분 섭취가 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