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콩 불리는 꿀 팁!
손쉽게 콩 불리는 꿀 팁!
  • 김대근 기자
  • 승인 2016.02.2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쉽게 콩 불리는 꿀 팁

손쉽게 콩 불리는 꿀 팁!

'콩이 고기보다 좋다' 라는 말이 있을만큼 건강에 좋은 콩은 노화, 치매, 시력,불면증, 탈모, 두뇌발달 등에 다양한 효능을 지닌 만능식품이다.

그러나, 콩은 먹기 위해서 콩을 불려야 하는데 전날 콩을 부리지 못해 콩을 먹지 못하거나, 콩을 물에 불리는 일이 너무 귀찮아서 안해먹게되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콩을 쉽게 불리는 방법을 알면 빠르게 콩을 불릴 수 있다.

먼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불릴 수 있다. 먹을 만큼 마른 콩을 깨끗이 씻고 오목한 그릇에 담아준다. 물은 콩의 양보다 두 배 정도의 물을 담아준 뒤,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3분 정도 돌려주면 되는데 콩 양에 따라 또는 전자레인지 성능에 따라 돌리는 시간을 조절해주면 된다.

가열하면 콩이 오랜 시간 불린 것과 똑같이 제대로 탱탱하게 불어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아침시간에 아주 요긴한 방법이다.

또한 전기밥솥을 이용해도 콩을 쉽게 불릴 수 있다. 콩을 깨끗이 씻어주고 전기밥솥에 적당량의 물과 함께 콩을 넣어서 취사가 아니라 그냥 보온을 눌러준다. 보온상태로 20분간 두면 밥솥 안에서 삶아지면서 끌어오르기 시작하는데 이때 건져서 찬물을 부어주면 된다.

미리 불린 콩을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보관해서 먹을만큼 꺼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 번 먹을 분량만큼만 소분하여 보관하면 더 좋고 지퍼백에 넣는다면 넓게 펴서 얼린 다음에 필요한 만큼만 뚝뚝 잘라 사용한다. 불린 콩을 냉동보관 하게 되면 습도가 잘 유지되고 해동을 시켜도 건조해지지 않아 콩 요리를 할 때 아주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