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쓰레기 배출요령의 모든 것
생활 쓰레기 배출요령의 모든 것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6.11.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정 생활 쓰레기 배출요령의 모든 것

일상생활 속 끊임없이 발생하는 생활 쓰레기. 생활 쓰레기는 일반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대형 폐기물, 재활용품으로 나뉘는데 이때 이에 해당하는 쓰레기봉투를 사용해야 한다.
 
일반 쓰레기의 경우 가연성 쓰레기는 흰 봉투에 불연성 쓰레기는 녹색 봉투에 담아 배출하여야 하며, 종량제 봉투에 담은 일반 쓰레기는 잘 묶어 저녁 8시~새벽 4시에 내 집 앞에 배출해야 하며, 재활용품과 음식물쓰레기가 혼합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요즘은 대형매장에서 재사용 봉투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일회용 봉투 대용으로 재사용 봉투를 사용하고 있다. 유통매장에서 구매한 재사용 봉투는 물건을 담아 집으로 가져온 후 가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담아 배출하는 방식이다.
 
또한, 일반 쓰레기 중 생선뼈, 폐전구, 깨진 그릇 등 불에 타지 않는 불연성 쓰레기는 녹색(매립용)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야 하며, 신발, 가방 가죽제품, 이불, 폐목재 등 가정에서 발생한 사업계 쓰레기는 황색(가정사업계) 종량제 봉투를 사용한 후 1~2개는 동 주민센터에, 3개 이상은 수거 업체에 연락해서 배출하여야 한다.
 
재활용품은 투명봉투에 담아 수거일 전날 저녁 8시 이후에 배출하도록 하며, 종이류, 비닐류는 흩날리지 않게 잘 묶어 배출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