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한파 대비 건강수칙
겨울철 한파 대비 건강수칙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6.12.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 한파 대비 건강수칙

추운 겨울이 되면 한파에 대비해 빙판길 예방과 내 집, 내 점포 앞 도로와 주변 골목에 쌓인 눈을 치우고, 지붕이나 벽, 계량기 등의 안전을 미리 점검한다.
 
그런데 이뿐만 아니라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내 건강을 챙기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한데, 평소 혈압이 높거나 심장이 약한 사람은 노출부의 보온에 유의하고 특히 머리 부분의 보온에 신경을 쓰도록 해야 한다.
 
갑작스레 추운 날씨에는 실내온도를 18~20℃의 적정온도로 유지하고 하루 2~3차례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겨울철 한파에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를 하는 것이 체온 유지에 도움된다.
 
겨울철에 운동할 경우, 몸에서 약간 땀이 날 정도로 적당히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관절의 가동범위를 넓혀 부상을 방지하고 운동 후에는 따뜻한 물로 목욕한 후 옷을 갈아입는 등 충분히 보온에 신경 써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건강한 겨울을 보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